커뮤니케이션·미디어학

커뮤니케이션·미디어학전공

커뮤니케이션·미디어학전공은 급변하는 매체환경 속에서 각종 매체에 대한 폭넓은 이해와 지식을 갖추고 미래의 정보사회를 이끌어 나갈 유능한 여성전문인력 양성을 그 목적으로 한다.

신문과 잡지 등 인쇄매체와 텔레비전·영화·비디오를 비롯한 멀티미디어 매체에 대한 이론을 교육하고, 각 매체를 실무적 차원에서 창조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전문인력을 양성한다. 또한, 광고와 홍보 등에서 나타나는 커뮤니케이션 과정과 현상에 대한 이론적 이해와 비판적인 안목을 제고하고 많은 실제 사례를 소개함으로써 이론과 실무가 발전적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