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공지] [논문] 2024-1학기 석사학위청구논문 심사 및 결과 제출 안내

  • 관리자

2024학년도 제1학기 정책과학대학원 석사학위청구논문 심사 및 결과 제출에 관하여 다음과 같이 안내드립니다.


1. 학위청구논문 심사 및 결과 제출 관련 일정



구 분

일 정

내 용

학위청구논문 심사

2024년 3~ 6

논문심사 일정은 개별적으로 결정

논문 중간 서류 제출

(이번학기에 논문 제출 예정 학생)

2024.5.22.() 17:00

공지사항‘2-또는‘2-참고

학위청구논문 심사료 납부

2024.6.21.()까지

공지사항3번 참고

학위청구논문 심사 결과 보고

2024.6.27.()

공지사항‘2-참고

학위논문 전자파일 온라인제출

2024.6.21.() ~ 6.28.()

공지사항4번 참고

학위청구논문 최종 결과물 제출

2024.7. 1.() 16:00

공지사항‘2-참고


※ 제출 기한 엄수어떠한 경우에도 제출 마감일 이후에 서류 및 최종결과물 제출 불가

※ 제출 기한을 고려하여 논문 작업 및 심사 일정을 결정하기 바랍니다.


2. 제출서류제출기간 내에 정책과학대학원 행정실 이메일(gspsewha@ewha.ac.kr)로 제출


논문 중간 서류 제출: 2024.5.22.()까지

1) 학위청구논문 제출 신청서

2) 연구윤리교육 수료증 논문세미나 수강 이전 학기까지 연구윤리교육을 이수하지 못한 경우 반드시 이번 학기에 교육을 이수하여 수료증을 제출하여야 함.

3) 연구윤리준수서약서

4) 논문 심사위원명단

5) (심사위원 중 외부심사위원이 있을 경우외부위원의 통장사본 및 신분증 사본


이번 학기 논문 제출을 연기하고자 하는 경우: 2024.5.22.()까지

1) 논문제출연기신청서


논문 심사 결과 보고(논문심사 합격 후 제출): 2024.6.27.()까지

1) 학위청구논문 심사결과서 논문심사 후 각 논문심사위원이 작성

2) 학위청구논문 심사최종종합보고서 논문심사 후 논문심사위원장이 작성


최종결과물 제출: 2024.7.1.(오후 4시까지

1) 학위논문 표절 검사 결과 확인서(디지털수령증 첨부) (공지사항 6번 참조)

2) 학위논문 저작물 이용허락서

학위논문 전자파일 온라인 제출 후 출력

반드시 본인 서명이 있어야 함.

3) 학위논문 파일 제출 확인서 학위논문 전자파일 온라인 제출 후 출력

4) 하드커버 완제본 논문 3(인준서에 지도교수 및 심사위원 전원 날인 완료)

5) 완제본 논문 겉표지 복사본(전산출력본 아님)


제출 서류 서식정책과학대학원 홈페이지[게시판>서식모음]에서 다운로드


3. 논문심사료 납부


논문심사료: 168,000

납부일: 2024.6.21.()까지 ※ 논문심사일 전 납부 완료

 다. [유레카통합행정(마이유레카)>학사>졸업>논문심사비납부신청]신청버튼을 누른 후 고지서출력모든 금융기관을 이용(창구납부,인터넷뱅킹,텔레뱅킹, ATM기 이체)하여 본인명의의 가상계좌인 고지서상의 납부계좌로 송금


4. 학위논문 전자파일 온라인 제출


학생중앙도서관 제출: 2024.6.21.() ~ 6.28.()

제출방법

1) 제본업체를 선정하여 하드커버 완제본 논문 최종본을 제작한 뒤, “완제본 인쇄용 파일을 준비하여 도서관 홈페이지 학위논문 온라인 제출 사이트에 직접 제출

2) 제출사이트: [도서관홈페이지>컬렉션>디지털 이화>dCollection EWHA]

                        (https://dcollection.ewha.ac.kr)

3) 파일형태한글, Word, PDF 중 택1 (파일명은 임의지정/마침표 사용불가)

4) 온라인 제출 후도서관에서 논문 접수완료(승인문자메세지를 받으면 [dCollection EWHA>제출내역]에서 <학위논문 저작물이용허락서및 <학위논문 파일 제출확인서>를 출력하여 완제본 논문과 함께 소속 학과로 제출 (도서관에 제출하지 않음)

유의사항

1) 대학원 제출용 하드커버 완제본 최종본이 준비된 후 완제본과 동일한 파일로 온라인 제출 권장

2) 미리 온라인 제출하여 완제본과 내용이 달라지지 않도록 유의

3) 본교 학위청구논문 체제 및 관련 안내문 숙지 후 완제본 제작 (도서관에서 서식 확인 불가)

4) 도서관 반송사유 발생 시,완제본 재제작해야 하므로아래 내용 유의하여 완제본 제작

 본교 학위청구논문 체제에 따라 페이지 넘버링 확인

    (로마숫자아라비아숫자 반드시 지킬 것)

 인준서에 교수님 성함 반드시 기입 (오타누락 되지 않도록 주의)

    온라인 파일에는 교수님 성함만 있으면 됨

주의사항:https://dcollection.ewha.ac.kr/bbs/notice/noticeDetail/000000000170참고


5. 학위논문체제


학위청구논문 작성법: [붙임1] 학위청구논문작성법 참고

학위청구논문 템플릿: [붙임2] (한글, Word)

표지와 표제지의 학년도 및 졸업년도와 제출일

1) 표지 좌측상단에 있는 학년도는 “2023학년도라 기재하단의 년도는 졸업년도로 2024으로 기재함.

2) 표제지 중간의 제출년월은 완제본 논문 제출월로서, 2024년 3월 ~ 2024년 7월 이전으로 기재함.


6. 학위논문 표절 검사


중앙도서관에서 제공하는 표절예방시스템 턴잇인(Turnitin)을 통한 유사도 검사를 실시하고 검사결과에 대해 지도교수 확인을 거쳐<학위논문 표절 검사 결과 확인서>를 제출

표절 검사에 대하여 자세한 내용은 [붙임3]의 학위논문 표절 검사 시행 방법 안내를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