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논문] 2023학년도 2학기 석사학위청구논문 심사 및 결과 제출 기간 안내

  • 작성일 : 2023-09-21
  • 조회수 : 1673
  • 작성자 : 관리자

2023학년도 제2학기 정책과학대학원 석사학위청구논문 심사 및 결과 제출에 관하여 다음과 같이 안내드립니다.



1. 학위청구논문 심사 및 결과 제출 관련 일정



구 분

일 정

내 용

학위청구논문 심사

2023 9 ~ 12

논문심사 일정은 개별적으로 결정

논문 중간 서류 제출

 (이번학기에 논문 제출 예정 학생)

2023.11.15.()17:00

공지사항 ‘2-’ 또는 ‘2-’ 참고

학위청구논문 심사료 납부

2023.12.22.()까지

공지사항 3번 참고

학위청구논문 심사 결과 보고

2023.12.26.()

공지사항 ‘2-’ 참고

학위논문 전자파일 온라인제출

2023.12.22.()~12.29.()

공지사항 4번 참고

학위청구논문 최종 결과물 제출

2023.12.29.()

공지사항 ‘2-’ 참고



※제출 기한 엄수

어떠한 경우에도제출 마감일 이후에 서류 및 최종결과물 제출 불가.

제출 기한을 고려하시어 논문 작업 및 심사 일정을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2. 제출서류 : 제출기간내에 정책과학대학원행정실 이메일(gspsewha@ewha.ac.kr)로제출

 논문 중간 서류 제출 : 2023.11.15.()까지

    1) 학위청구논문 제출 신청서

    2) 연구윤리교육 수료증 ※논문세미나 수강 이전 학기까지 연구윤리교육을 이수하지 못한 경우반드시 이번 학기에 교육을 이수하여 수료증을 제출하여야 함.

    3) 연구윤리준수서약서

    4) 논문 심사위원명단

    5) (심사위원 중 외부심사위원이 있을 경우외부위원의 통장사본 및 신분증 사본


 이번 학기 논문 제출을 연기하고자 하는 경우 : 2023.11.15.()까지

    1) 논문제출연기신청서


 논문 심사 결과 보고(논문심사 합격 후 제출) : 2023.12.26.()까지

    1) 학위청구논문 심사결과서 논문심사 후 각 논문심사위원이 작성

    2) 학위청구논문 심사 최종 종합보고서 논문심사 후 논문심사위원장이 작성


 최종결과물 제출 : 2023.12.29.()까지 오후 4시까지

    1) 학위논문 표절 검사 결과 확인서(디지털수령증 첨부) (공지사항 6번 참조)

    2) 학위논문 저작물 이용허락서

      - 학위논문 전자파일 온라인제출 후 출력

      - 반드시 본인 서명이 있어야 함.

    3) 학위논문 파일 제출 확인서 학위논문 전자파일 온라인제출 후 출력

    4) 하드커버 완제본 논문 3(인준서에 지도교수 및 심사위원 전원 날인 완료)

    5) 완제본 논문 겉표지 복사본(전산출력본 아님)


 제출 서류 서식 : 정책과학대학원 홈페이지 [게시판서식모음]에서 다운로드


3. 논문심사료 납부

논문심사료 : 168.000

납부일 : 2023.9.25.() ~ 12.22.()까지논문심사일 이전에는 납부 완료해야 함.

. [유레카통합행정(마이유레카)>학사>졸업>논문심사비납부신청 ‘신청버튼을 누른 후 ‘고지서출력’ →모든 금융기관을 이용(창구납부인터넷뱅킹텔레뱅킹, ATM기 이체)하여 본인명의인가상계좌인고지서상의 납부계좌로 송금


4. 학위논문 전자파일 온라인 제출

학생→중앙도서관 제출: 2023.12.22.() ~ 12.29.()

  제출방법

 1) 제본업체를 선정하여 하드커버 완제본 논문 최종본을 제작한 뒤, “완제본 인쇄용 파일을 준비하여 도서관홈페이지 학위논문 온라인제출 사이트에 직접 제출

 2) 제출사이트: [도서관홈페이지>컬렉션>디지털 이화>dCollection EWHA] 

 (https://dcollection.ewha.ac.kr)

 3) 파일형태한글, Word, PDF 중 택1 (파일명은 임의지정/마침표 사용불가)

 4) 온라인 제출 후도서관에서 논문 접수완료(승인문자메세지를 받으면 [dCollection EWHA>제출내역]에서 <학위논문 저작물이용허락서및 <학위논문 파일 제출확인서>를 출력하여 완제본 논문과 함께 소속 학과로 제출 (도서관에 제출하지 않음)

  유의사항

 1) 대학원 제출용 하드커버 완제본 최종본이 준비된 후 완제본과 동일한 파일로 온라인 제출 권장

 2) 미리 온라인 제출하여 완제본과 내용이 달라지지 않도록 유의

 3) 본교 학위청구논문 체제 및 관련 안내문 숙지 후 완제본 제작 (도서관에서 서식 확인 불가)

 4) 도서관 반송사유 발생 시완제본 재제작 해야 하므로아래 내용 유의하여 완제본 제작

 - 본교 학위청구논문 체제에 따라 페이지 넘버링 확인

 (로마숫자아라비아숫자 반드시 지킬 것

 - 인준서에 교수님 성함 반드시 기입 (오타누락 되지 않도록 주의)

온라인 파일에는 교수님 성함만 있으면 됨

 *주의사항https://dcollection.ewha.ac.kr/bbs/notice/noticeDetail/000000000170참고


5. 학위논문체제

학위청구논문 작성법 : [붙임1] 학위청구논문작성법 참고

학위청구논문 템플릿 : [붙임2] (한글, Word)

표지와 표제지의 학년도 및 졸업년도와 제출일

    1) 표지 좌측상단에 있는 학년도는 “2023학년도라 기재하단의 년도는 졸업년도로 2024으로 기재함.

    2) 표제지 중간의 제출년월은 완제본 논문 제출월로써, 2023년 9월 ~ 2023년 12월 이전으로 기재함.


 6. 학위논문 표절 검사

중앙도서관에서 제공하는 표절예방시스템 턴잇인(Turnitin)을 통한 유사도 검사를 실시하고 검사결과에 대해 지도교수 확인을 거쳐 <학위논문 표절 검사 결과 확인서>를 제출

표절 검사에 대하여 자세한 내용은 [붙임3]의 학위논문 표절 검사 시행 방법 안내를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