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원소식

정책과학대학원, 한국여성의정 장학사업 선정

  • 작성일 : 2018-10-29
  • 조회수 : 942
  • 작성자 : 관리자

정책과학대학원, 한국여성의정 장학사업 선정

 

 

정책과학대학원(원장 최대석)1024() ‘한국여성의정 장학사업에 최종 선정되었다.

 

한국여성의정은 2013년 설립된 국회의장 산하 법인으로, ·현직 여성국회의원이 모여 성 평등한 정치실현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한국여성의정이 주관하는 본 장학사업은 여성의 정치적 대표성 확대 및 국민들의 권익을 대변하는 여성정치인의 역량 강화를 위한 것으로, 장학생 선발 대상은 현 여성 지방의회의원과 전·현직 여성 국회의원이다. 사업 대상 대학은 교육과목 구성, 교육 및 연구 인프라 등 정량적·정성적 항목 평가를 통해 여성정치인 육성을 위한 인프라 구축이 가능한 대학을 선정하였다. 본교 정책과학대학원은 교수진 확보, 교육대상 확보 능력, 교과과정 등 종합적인 교육과정 운영 역량을 인정받아 최종 선정되었다.

 

최대석 원장은 이번 장학사업에 선정된 것을 계기로 한국여성의정과 함께 여성의 정치적 대표성 확대와 여성정치 발전의 디딤돌이 될 것이며, “전문성을 가진 여성정치인 배출을 위해 꾸준한 교육과정 개발·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1998년 개원한 정책과학대학원은 학문적인 재충전이 필요한 공공기관과 기업체, 각종 단체의 현직 여성들이 정치·문화예술정책·경제·언론·기록 등 각 분야의 최신 이론 및 경향을 배워 현직에서의 업무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실용적인 석사학위과정을 운영함으로써 전문직 여성들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하며 수많은 글로벌 엘리트 여성인력을 배출하고 있다.